본문 바로가기

공지

노동당 청년당원 마음돌봄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심층 인터뷰 참가자 모집


안녕하세요. 노동당 서울시당 마음돌봄프로젝트 팀입니다. 작년 가을, 당원공모사업 <당원이 한다>를 통해 노동당 서울시당 소속 2030 당원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과 관련한 설문을 진행했고, 100명의 응답을 분석한 결과 우리당 청년당원들이 일반집단에 비해 불안 및 우울지수가 높다는 결과를확인했습니다. 이에 마음돌봄프로젝트는 청년 당원들의 우울 및 불안의 원인을 찾고, 이후 당차원의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청년당원 심층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심층인터뷰는 닛부타의 숲 정신분석클리닉에서 활동하는 네 분의 전문가를 통해 이뤄질 예정입니다. 

 마음돌봄프로젝트는 조금은 천천히, 그리고 긴 호흡을 가지고 우리의 마음을 돌보는 일을 이어가려고 합니다. 심층 인터뷰 관련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한 뒤, 안내된 방법으로 참가신청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대상 : 노동당 서울시당 소속 2~30대 청년당원

- 모집인원 : 12명

(심리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인터뷰이기에 인터뷰 대상을 선정함에 있어 연령 및 성별을 고려하여 최종확정합니다.)

- 인터뷰 일시 : 5월 18일 ~ 5월 26일

(개별연락을 통해 인터뷰 일정을 조율할 예정입니다.)

- 인터뷰 장소 : 닛부타의 숲 (서촌 위치, 주소는 참가자 개별 공지)

- 인터뷰 소요시간 : 약 1시간

- 인터뷰 진행자 : 닛부타의 숲 정신클리닉 상담전문가 4명

- 인터뷰 내용: 현재 경험하는 심리정서적 갈등의 내용과 원인, 현실에서의 심리적 지원자원, 

  심리정서적 갈등을 악화·호전시키는 요인 등

- 신청 :  http://bit.ly/2qQlu8d

- 문의 : 박순영 010-6609-0946 



닛부타의 숲은?


정신분석이란 각 개인이 '자기'라는 텍스트를 연구하도록 자극하며, 주체를 충분히 감각하는 과정이다. 닛부타의숲 정신분석클리닉의 역할은 이 과정에서 개인의 삶에 '새로운 경험'이 발생하도록 조력한다.


닛부타의 숲 대표 이승욱은 정신분석가다. 그는 정신분석의 공공재화를 위하여 심리전문 팟캐스트 <이승욱의 공공상담소 <공담>)를 6년째 이어가고 있다. 지은 책으로 <자기와의 연대> <대한민국부모> <애완의 시대> <소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