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

서울시당x구로금천당협 간담회 안내

<구로금천 당협 X 서울시당 간담회>
일시: 12월 8일(금) 오후 7시 30분
장소: 성공회대 새천년관 7105호 (1,7호선 온수역)
문의: 010-7242-3250

캡처.PNG

지난 9월 16일, 구로금천당협 대의원대회는 당협의 해산을 결정했습니다. 이에 서울시당 운영위원회는 정상훈 서울시당위원장의 대표발의로 당헌당규에 대한 해석권한을 지닌 전국위원회에 당협의 해산결정이 유효한지 해석을 요청했습니다. 


5기 5차 전국위원회(9월 23일)는 “당헌당규상 당원협의회 해산의 근거는 없다. 따라서 구로금천 당원협의회 해산 결정은 무효이다”라고 결정했습니다. 


이 결정에 따라 7기 9차 서울시당운영위원회(10월 16일, 이하 시당운영위)는 구로금천당협의 해산 결정이 무효임을 확인하고 조직해산과 관련된 당협 당규를 각 당협에서 개정할 것을 권고 한 바 있습니다. 


9차 서울시당 운영위 후 당협위원장님을 통해 결과를 알렸습니다. 이후 10차 시당운영위(11월 6일)에서는 논의를 통해 ①노동당 5기 5차 전국위원회 해석, 노동당 서울시당 7기 8차 운영위원회 효력 확인에 따라 서울시당 운영위원회는 구로금천당협 운영위원회에 구로금천당협 당원들에게 당협해산 결정이 무효임을 12월 4일 차기 시당 운영위원회 전에 고지할 것을 요청 하기로 함 ②서울시당 명의로 구로금천 당협 당원들에게 지난 구로금천당협 대의원대회의 해산결정은 무효임을 고지 ③구로금천 당협 당원들과 서울시당 간의 간담회 조직 ④구로금천 당협위원장 및 부위원장에게 당협임원으로서의 활동계획에 대한 서면 질의를 실행하기로 하고, 차기 운영위원회에서 보고하기로 함을 결정했습니다. 


'③구로금천 당협 당원들과 서울시당 간의 간담회 조직'이라는 운영위의 결정을 수행하기 위해 12월 8일 금요일 저녁 7시 반, 성공회대 새천년관 7105호에서 간담회를 가지고자 합니다. 많은 참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