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서울시당 월간 소식] 1월의 서울시당

노동 서울특별시 월간소식
1월의 서울


1월은 본격적으로 지방선거에 대해
원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기 위해 힘차게 시작했습니다.
5개 권역 원간담회를 거치며
 많은 원 여러분의 기대와 우려를
함께 들을 수 있었던 소중한 자리였습니다.

현재 내 상황이 어렵지만,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은 변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모두의 지혜를 모아 헤쳐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곧 설입니다.
서울 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2 중앙서울, 인천시,

기본소득정치연대 합동 시무식


이날  참석자들은  민족민주열사  추모비  앞에서  민중의례와  헌화, 단체별 추모 발언을 한 뒤, 허영구원의  안내로  전태일, 이소선, 박종철, 김경숙(YH노조), 문송면(산재사망 노동자), 권재혁(남조선해방전략 사건), 김진수 (노동열사), 조영래 변호사 등의 묘역을 참배하고 고인의 삶과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추모했습니다.

참석자들은 마지막 순서로 박은지 노동 부대표의 묘소를 참배하며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1.12 강남서초, 송파, 관악, 강동

지방선거 간담회


강남서초, 송파, 관악, 강동 지역의원들과 서울의 지방선거 기본계획을 토대로 의견을 나누는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10여명의 원들이 참석을 한 간담회는 서울의 계획에 대한 기대와 질문, 의견이 활발하게 교환되는 자리였습니다.


 

1.14  은평협 지방선거 간담회


은평 민중의 집 랄랄라에서 진행되었던 이 날 간담회는 은평원들이 많이 참석을 해주셨습니다. 서울의 지방선거 기본계획을 토대로 많은 의견을 나누는 자리였습니다.


 

1.19  20대 원모임


합정역 인근에서 진행이 되었던 20대 원모임은 날이 추워서 그런지 많이 모이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 날 모임에 처음으로 모임에 나온 원이 있었습니다. 20대원모임은 서울의 청년원들이 모일 수 있는 공간으로 지속적으로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1.20  노원, 도봉, 강북, 성북

지방선거 간담회


성북 장애인배움터 너른마에서 진행이 되었던 세 번째 지방선거 간담회에는 노원, 도봉, 강북, 성북지역의 원들과 함께 진행했습니다.


 

1.25 공공운수노조 서경지부

홍익대분회, 연세대분회 지지방문


한파가 지속되는 가운데 본관에서 농성을 하고 있는 서경지부 홍익대분회, 연세대분회에 지지방문을 다녀왔습니다. 귤과 핫팩으로 조금이나마 마음이 따뜻한 투쟁이 되길 바라며 노동이 끝까지 함께 싸우겠다라는 취지의 발언을 했습니다.


 

1.26 동대문, 광진, 성동, 중랑

지방선거 간담회


26일 최강 한파 속에서 동대문, 광진, 성동, 중랑 지방선거 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한파로 많은원들이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지방선거에 관하여 가장 많은 의견이 나왔습니다.

 

1.27 ~ 28

청년원 마음건강 돌봄 프로젝트

자기와 연대, 우리의 연대


지난 해 부터 시작한 마음돌봄 프로젝트가 20여명의 원들과 함께 세 번째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원이 되고 처음 온 행사였는데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한 신입원과 부산에서 올라온 원까지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다음 행사에 대한 높은 기대감 속에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5분]

 정말 최저임금 인상 때문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