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동시당직선거

마포당협 위원장 후보 나동혁


성 명 : 나동혁


소 속 : 마포당협


주요경력 (최대 10개 이내, 이중 핵심 약력 5개 이내 별도 표시)

2009년 진보신당 입당

2010년 진보신당 당원

2011년 진보신당 당원

2012년 진보신당 당원

2013년 진보신당-노동당 당원

2014년 노동당 당원

2015년 노동당 당원

2016년 노동당 당원

2017년 노동당 당원

2018년 노동당 당원, 노동당 마포당협 사무국장

 

○ 출마의 변

 

지역에서부터 의미를 찾겠습니다

4개의 진보정당이 공존하는 시대입니다. 정의당은 대표 주자로서 위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녹색당은 선명한 자기 색깔로 차별화에 성공했습니다. 민중당은 조직력이 뒷받쳐주고 있지만 시대변화에 부응하지 못해 지난 지방선거에서 실패했습니다. 노동당은 지속적으로 자기혁신에 실패하며 존재감이 사라져가고 있습니다.

노동당은 어디에서 존재 이유를 찾아야 할까요? 그 답을 찾기 위해 아래로부터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마포에서부터 혁신의 에너지를 찾겠습니다.

 

○ 핵심공약

 

1. 마포당협의 기초체력강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당권자가 4년 만에 197명에서 101명으로 반토막 났습니다. 더 심각한 건 지역 활동을 통해 마포당협에 관심을 갖게 된 사람들조차 입당을 내켜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들이 당에 입당해서 함께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기본을 지키겠습니다.

마포당협은 지난 몇 년간 기본적인 당협 운영조차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당협 고유의 계획과 사업도 거의 없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회의 및 보고 체계, 민주적 의사결정, 상호 설득을 통해 신뢰가 생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포당협 이름으로 끊임없이 계획하고 평가하고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지속하겠습니다.

 

3. 지역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

지금은 바닥에서부터 실력을 다질 때입니다. 마포에서부터 인정받는 정치세력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당원들에게 지역 단체 가입을 권유하겠습니다. 당협은 지역에 맞는 정책과 실천으로 사람들에게 어필하겠습니다. 지역에서 당이 인정받고 필요한 존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노동당 강령에 있는 평등, 평화, 생태란 단어에 걸맞는 사업을 만들겠습니다.

평화주의, 여성주의, 생태주의의 핵심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이 관계를 맺는 방식을 재구성한다는 의미입니다. 더욱 수평적인 관계를 지향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생활 속에서 자리 잡은 관습과 태도는 쉽게 바뀌지 않고 저항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상호토론을 통해 바뀔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호토론과 강연회, 간담회 등등을 통해 노동당 당원이라면 누구나 강령에 걸맞는 사고방식을 견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당협들과 상의해서 간담회, 토론회, 책읽기, 저자와의 대화 등등 유익한 사업들을 구상하고 실천하겠습니다.

 

5. 4년 뒤를 준비하겠습니다.

의미 있는 득표를 위해 지금부터 준비하겠습니다. 단시간 내에 승부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사라졌습니다. 꾸준히 실력을 키우고 인정받으면서 4년 뒤를 준비하겠습니다. 개인의 목표가 당협의 목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진보정당간 일상적 협력을 통해 선거에서도 폭넓게 지지받으며 의미 있는 득표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