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동시당직선거

성북당협 위원장 후보 신희철


○ 성 명 : 신희철


 소 속 : 성북당협


 주요경력 (최대 10개 이내, 이중 핵심 약력 5개 이내 별도 표시)

전 노동당 성북당협 부위원장 (2014.9 ~ 2018.6)

현 북부노동연대 대표 (2018.1 ~ )

현 더불어사는희망연대노동조합 사무국장 (2017.3 ~ )

현 장위7구역철거민대책공대위, 장위뉴타운대책공대위 담당자 (2017.12 ~ )

현 사회운동가 고 배정학 동지 추모사업회() 사무국 (2018 ~ )

 

 

○ 출마의 변

 

평등, 생태, 평화 등을 위해 창당, 활동해온 노동당!

외부 정치 변화나 선거에 의해 중심 없이 흔들리지 않고 묵묵히 책임과 역할을 하는 정당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내외부적으로 어려운 조건이지만 당협과 당을 정상화하는 것부터, 그리고 차별과 배제 당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당의 기풍을 살리는 것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장위7구역 철거민 투쟁을 계기로 장위뉴타운, 길음뉴타운, 그리고 전국의 강제수용, 강제집행 피해자들의 투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16년 성북비정규직지원센터 설립 후 올해 북부노동연대로 전환하여 지역 노동단체로 정착해가고 있습니다.

전업으로 활동할 수는 없지만 여러분과 함께 기반을 다지는 당협 위원장이 되겠습니다.

 

○ 핵심공약

 

- 서울 북부지역 당협과 권역 통합당협을 추진하겠습니다. 그 준비 과정으로 권역 당협 간담회, 공동 소통 공간 마련 및 운영, 장애평등교육 등 교육, 지역 당원 모임 지원, 지역 모니터링과 공동 대응의 노력을 이어가겠습니다.


- 장애인, 여성, 청년, 문화예술, 소수자, 환경, 다양한 노동자 등의 당원 모임과 활동을 재정, 홍보 등으로 지원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 장위7구역, 장위뉴타운 대책 운동을 성북구의 다른 재개발, 재건축구역까지 확대하고, 당이 전국에서 관련 역할을 하는데 일조하겠습니다.


- 장수마을, 활동지원사, 차별에 맞선 운동을 위해 헌신했던 고 배정학 당원의 뜻을 기리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가칭)사회운동가 고 배정학 추모사업회 설립과 활동에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