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광진당협 대의원 후보 김지수(약력 및 출마의 변)

광진당협 대의원 후보 김지수



<약력>

147.30 재보궐선거 정진우 후보 선거운동

15년 헬조선 탈옥선 탑승

16년 총선 용혜인 선본 선거운동

16년 인권네트워크 <사람들> 한양대/한양여대 모임 운영위원

16년 한양인 재학생 시국선언 모임 <이름하야, 하야 모임> 모임장


 <출마의 변>

안녕하세요. 서울시당 광진당협 대의원으로 출마한 김지수입니다.

 운동을 막 하기 시작하였을 때 저에게 운동은 열심히 데모에 나가는 것이었습니다. 집회 현장에서 가장 앞에 서서 경찰과 가장 치열하게 싸우는 것이 저에게는 운동을 잘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운동을 하는 운동가는 정말 강한 사람이고 흔들리면 안 되는 사람이고 언제나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이리라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나아갔을 때 홀로 멋있는 영웅은 될지라도 누군가와 함께하는 운동은 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14년도에 노동당에 가입하였습니다. ‘노동당이라는 무시무시한(?) 이름 때문에 몇 개월간을 고민했음에도 결국 가입을 하게 된 것은, 제가 좋아하는 사람들이 노동당원 이었기 때문입니다. 돌아보면 참 많은 순간에 어쩌면 일생의 중요한 선택의 갈래에서 제가 이 길을 선택한 이유는, 이 길을 함께하고 있는 사람들이 제가 좋아하는 사람들이었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생각합니다.

 누군가가 저를 믿고 함께할 수 있을만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기나긴 당내의 여러 가지 문제로 지친 많은 당원동지들과 우리에 대한 신뢰를 함께 쌓아가고 싶습니다. 당내에서 그간 주목 받지 못하였던 당원들과 함께 나아가고 싶습니다. 그 길을 광진당협에서 당원들을 만나가며 시작하겠습니다.

 우리 당의 당가인 대지와 미래를 품고를 참 좋아합니다. 당가의 가사처럼 길을 이어가는 우리가 되고 싶습니다.

 

<공약>

1. 광진당협 재건에 앞장서겠습니다.

2. 곧 생길 광진당협 운영위에 열심히 참여하겠습니다.

3. 사퇴하는 후보가 되지 않겠습니다.

4. 대선에 성실히 임하고 의견을 내겠습니다.

5. 평등한 노동당의 문화를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