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브리핑] 5월 신입당원교육을 마쳤습니다.

 

<5월 신입당원교육 브리핑>

 

지난 512, 서울시당에서는 당원 분들께 당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당원 분들의 당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신입당원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교육은 약 15명의 당원 분들과 함께 중앙당 회의실에서 진행 되었는데요, 노동당 이갑용 대표님, 서울시당 정상훈 위원장님도 참석하셔서 환영인사를 하셨습니다. 이후 서울시당의 하윤정 부위원장님이 노동당의 역사, 강령, 정책, 서울시당의 활동 등을 설명해주셨고, 참여하신 당원 분들도 각자 입당한 이유, 입당하기 전 노동당에 대한 이미지, 교육을 받은 후 노동당에 대한 이미지, 앞으로 당에서 하고 싶은 활동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주셨습니다.

 

참여하신 당원 분들은 주로 페미니즘, 성소수자 인권, 청소년 인권 등의 의제에 관심이 있으셨고, 주로 이런 의제들과 관련된 당의 활동들을 보고 입당하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당 내외로 소수자 의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모두 중요한 의제들이니 만큼 앞으로 당에서도 소수자인권에 대한 감수성을 키워나가고 활동하는 일에 대한 고민이 많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서울시당에서도 앞으로 여성주의 사업단을 설치하는 등 소수자 의제와 관련된 활동들을 해 나갈 것입니다.

 

교육은 함께 노동당가를 부르고, 사진을 찍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지난 2년 간 서울시당 차원에서 신입당원들을 대상으로 한 신입당원교육이 없었던 만큼, 이번 교육은 신입당원들과 좀 더 소통하고 신입당원들에게 당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후에도 서울시당에서는 심화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당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