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

자기와 연대, 우리의 연대! 1박2일 마음건강돌봄 프로젝트

노동당 청년당원 마음돌봄 프로젝트 낯선 돌봄, 두 번째


자기와 연대우리의 연대!


대지 1.png



쉼 없이 달려온 노동당 청년 당원 여러분,

이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제안합니다.

무엇을 하기 전,

거친 숨 잠시 고르고 나와 우리를 둘러보아요  

적극적 휴식능동적 쉼자기와 연대

자기와 연대와 이어지는 우리의 연대 


일시 | 2018년 1월 27일 (토) 오후 2시 ~ 28일 (일) 정오 12시 (총 10시간 / 1박 2일)

장소 | 도봉숲속마을 (서울 도봉구 도봉동 도봉산길 54-14)

참가자격 | 노동당 청년당원 (만 39세 이하)

참가비 | 3만원

신청링크 | https://goo.gl/VhprN4

입금계좌 | 우리은행 1002-252-245965 하윤정

행사지원 | <닛부타의 숲> 정신분석클리닉

문의 | 010.9500.7322 하윤정


프로그램 진행 동안 금주!

10시간 전체 참가만 가능! 부분 참가 불가!


일정안내


1월 27일 토


Warm-up

진행자 소개 및 진행 안내, 서로 소개


자기와 연대! 우리의 연대!

심리적 현실과 정치적 현실의 갈등을 어떻게 수용할 수 있는가?


너에게 비친 나

- 최근 일주일 동안의 자신의 형상 찰흙 빚기

- 자신의 형상에 대해 그룹원 피드백과 설명


나는 누구인가?

- 내가 나를 어떤 사람으로 인지하고 느끼는가?

- 타인이 나를 바라보는 시선, 내가 생각하는 나 사이 간극 경험하고 이해


스트레스에 대한 신체·심리적 반응

- 자기 몸, 정서와 감정에 대해 민감해지면서 스트레스 상황에서 나의 반응 알아차림

- 몸의 상태를 통해 스트레스 이해

- 관계 안에서 일어나는 갈등에 대한 나의 반응을 알아차리거나 점검, 타인 이해


나의 언어와 타인의 언어 이해하기

- 같은 언어, 다른 의도, 다른 해석 나의 마음에 와 박히는 말 이해

- 같은 말이 타인에게는 어떤 의미로 다가가거나 해석되는지 이해


1월 28일 일

내 삶의 과정 이해하기
당내, 비난, 판단, 이해부족 등으로 상처를 주고받은 상황에 대한 생각

내 몸과의 대화
‘~하고 싶다’의 욕구와 ‘~해야 한다’의 명령 사이에서, 견디고 지탱해 온 내 몸 돌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