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서울시당 월간 소식] 12월의 서울시당

노동 서울 월간소식 
12월의 서울

2017년이 지나고 2018년이 찾아왔습니다.
2017년 동안 서울은 참 많은 일들을 해왔습니다. 

12월 서울은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18년 지방선거를 준비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우리의 삶을 바꾸는 정치! 원 여러분과 함께
힘차게 지방선거를 돌파하겠습니다.
 
12월 1일 서울 20대 원모임

12월 1일 두 번째 서울 20대 원모임을 진행했다. 연대의 뜻을 담아, 원이 운영하는 구)노량진 수산시장 강릉수산에서 모였습니다. 총 8명의 20대 원들이 모였고, 매달 한 차례씩 20대 원모임을 이어나가자는데 뜻을 모았습니다.
 
12월 5일 지하철 9호선 노사 분쟁 해결을 위한 프랑스 정부 노력 촉구 기자회견 참석

11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지하철 9호선 노동자들이 파업에 돌입했습니다. 인력 충원과 살인적인 노동 조건의 개선을 요구하면서, ‘지옥철’이라는 딱지를 털어내고 서울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파업이었습니다. 

서울은 9호선 운영회사인 파리교통공사의 자회사 RATP Dev의 성실한 교섭을 요구하는 프랑스 대사관앞 기자회견과 항의방문에 함께했습니다.
 
12월 8일 세계인권의 날 기념 기본소득 조항 헌법 삽입 요구 기자회견

12 월 8 일 광화문 광장에서 온국민기본소득운동본부의 “기본소득이 인권입니다” 기자회견이 진행되었습니다. 세계인권의 날에 맞춰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온국민기본소득운동본부와 참가단체들은 기본소득이 온국민의 권리이며, 내년으로 예정되어 있는 개헌국민투표 헌법개정안에 기본소득 헌법조항이 삽입되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날 기자회견에는 온국민기본소득운동본부,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 평등노동자회, 노동서울이 참석했습니다.
 
12월 9일 차별금지법 제정 촉구 
대회

세계인권선언일 맞이 차별금지법 제정 촉구대회에 노동 서울이 함께 했습니다. 

12월 9일(토) 오후 2시부터 서울 광화문 파이낸스센터 앞에서 대회를 진행했으며, 오후 3시부터 함께 행진했습니다.
 
12월 10일 평화콘서트 IMAGINE 연꽃아래 평화의 빛깔을 그리다

한국군의 베트남 민간인 학살 50주기 따이한 마을의 제사 후원을 위한 평화콘서트가 베트남 민간인 학살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 ‘연꽃아래’ 팀과 노동 서울등 여러 단체들과의 공동주최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성주에서 사드배치 철거투쟁을 하고 있는 사람들. 병역거부를 한 사람들, 한국에 한국군 민간인 학살문제를 처음 알린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우리들의 평화를 이야기하는 시간이었습니다.
 
12월 14일 지역정치학교 4강
일상의 자치, 주민들의 자치

이번 강의의 주제는 “일상의 자치, 주민들의 자치”로 제물포/서부간선도로 환기구 주민 비대위 위원장인 구교현 노동 전 대표와 삼동이네 사랑방 교육팀장등 지역에서 여러 활동을 하는 양부현 노동 경기도 사무처장이 강사로 나서 자신들의 지역 활동 경험과 고민을 나누었습니다.
 
12월 22일 2017 서울 송년회

많은 사업들을 진행했던 2017년 서울의 송년회를 진행했습니다. 원이 한다 사업으로 선정되었던 청년원 밴드 프로펠러 팀의 공연과 애장품 경매, 퀴즈쇼등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2017년을 마무리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광고
 
노동 청년원 마음돌봄 프로젝트 
낯선 돌봄, 두 번째 


자기와 연대 
우리의 연대 

1월 27일 오후 2시 
~ 1월 28일 정오 

도봉숲속마을

신청링크 : https://goo.gl/VhprN4
참가비 : 3만원

 
20180613 
지방선거 원간담회 


다섯 달 앞으로 성큼 다가온 지방선거, 노동 서울의 지방선거기본계획을 토대로 서울 원들과 선거에 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세상을 바꾸는 5분

ㄴㄷㄷㅇ- 연꽃아래 활동가 종로중구협 신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