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동시당직선거

당 대의원 후보 마포당협 일반명부 공시형


○ 성 명 : 공시형


 소 속 : 마포당협


 주요경력 (최대 10개 이내, 이중 핵심 약력 5개 이내 별도 표시)

2014년 입당

아현포차지킴이

상가 임차인 권리상담소

2018년 전국동시지방선거 유검우 선본 선거운동 참여

 

 

○ 출마의 변

 

안녕하세요, 마포당협 일반명부 대의원에 출마하게 된 공시형이라고 합니다. 오랜 시간을 지지자로 있다가 입당을 선택한 지도 이제 4년이 되어가고, 마포에서 살게 된 지도 같은 기간이 지났습니다.


그 동안 지켜본 마포는 재개발이나 상권발달로 인한 변화가 상당히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지역이었습니다. 빠른 변화속도는 낮은 공공성과 행정청의 무신경함과 맞물려 마포 지역 곳곳에서 자본의 투기장을 만들고 그것을 방치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그로 인해 아현포차 상인들, 노점상들, 주요 상권에서 가게를 잃은 수많은 사람들이 구조의 피해자로 내몰렸습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 당은 지속적인 연대와 젠트리피케이션 의제 발굴, 당원들의 학습과 경험을 통해 전반적인 도시권 문제에 대해 지역의 다른 정당에 비해 어느 정도 비교 우위를 확보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마포 역시 많은 사람들에게 고통을 주었던 전임 구청장에 비해 크게 입장이 다르지 않은 신임 구청장과, 젠트리피케이션 문제 해결에 미온적으로 대처하고 있는 집권당의 태도로 보아 마포 곳곳에서 대립과 투쟁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많은 당원들께서 당의 위기에 대한 돌파구로 지역정치를 이야기 하십니다. 저는 특히 마포에서 우리 당의 저변을 확대하려면 우리 당이 투기자본에게 고통받는 사람들의 버팀목이 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려면, 우선 당협이 일상적인 활동을 제대로 해야 합니다. 정당 지역정치의 과제는 지역현안에 연대하여 정치적 성과를 누적하고 이를 정책으로 만들어 선거로 성과를 증명하는 것인데, 당협이 운영되고 있지 않으면 지역현안에 당 차원에서 대응할 수 없고, 뛰어난 활동가가 많아도 당의 성과는 전무한 결과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측면에서 지난 마포당협은 미흡한 점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과제를 위해,

 

○ 핵심공약

 

1. 당협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지역현안에 대응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공부하겠습니다.

3. 당협이 각종 현안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지방선거, 총선과 같은 주요한 정치 이벤트를 긴 호흡으로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